메뉴 건너뛰기

sub_visual_01
> 홍보센터 > 언론보도

언론보도

진주 미래가치 중심인 신진주역세권에서
아이를 위한 주거단지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여성클리닉, 찜질방 갖춘 아파트 '여왕으로 모십니다' 

 

경남 진주시에 선보인 '더 퀸즈 웰가'는 여성과 자녀를 위해 설계를 특화한 여성 특화 아파트다. 단지 내 여성 전용 문화공간인 퀸즈 센터(Queens Center)에는 쿠킹룸과 브런치카페, 여성클리닉센터, 찜질방, 여성 전용 피트니스센터, 육아보육시설 등이 마련됐다. 이불, 담요 등 가정에서 하기 힘든 큰 세탁물을 위한 대형 코인세탁실도 마련됐다. 경남 대표 건설업체인 흥한주택종합건설은 더 퀸즈 웰가로 제19회 매일경제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일반아파트 중견업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08년 제12회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이현하이클래스 웰가'에 이어 두 번째 쾌거다.

진주시 평거4지구에 선보인 더 퀸즈 웰가는 전용면적 58~112㎡로 12개동, 총 1308가구 대단지다.

특히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58~84㎡ 중소형 면적이 전체 중 약 92%를 차지해 관심이 집중됐다. 평거지구는 진주에서 가장 인구가 밀집된 지역이면서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망은 물론 우수한 교육 환경과 뛰어난 생활 환경을 자랑한다.

진주 북부와 서부 경남권으로 연결되는 유곡~정촌 간 국도대체우회도로가 인접해 있고, 전국으로 통하는 서진주IC는 물론 통영~대전 간 고속도로와 남해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이 아파트는 전 가구 남향 배치와 이열 배치로 쾌적한 주거환경 실현에 주안점을 뒀다. 동과 동 사이에 개방감을 확보해 바람길이 통하도록 계획된 것이 자연 환경에 순응하는 모양새다. 단지 중앙에 마련돼 어린이들 안전을 배려한 '피터팬 빌리지' '앨리스 정원' '신밧드의 바다' '어린왕자 캔버스' 등 다양한 테마의 놀이공간도 눈길을 끈다.

경남도 내에서 최초로 범죄예방 환경설계 디자인 인증제도인 '셉테드(CPTED)'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보안 시스템이 단지 내에 설치돼 주목된다. 아울러 진주시 최초로 팬트리 사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제공되는 아파트를 선보여 주부를 위한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웰가 프라이빗 스쿨(Welga Private School)'이라는 별도 교육 전용시설을 제공하는 교육 특화 아파트로 종로M스쿨처럼 전국적으로 유명한 사교육기관을 단지 내에서 만날 수 있다. 인근에 수정초교, 진주중·고교, 경상대, 진주교대 등이 있다. 또한 남강과 진양호가 단지와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하고 이마트와 탑마트(예정), 갤러리아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진주공설운동장, 국립진주박물관, 진주시립도서관 등 각종 문화시설과 체육시설도 단지 인근에서 만날 수 있어 생활 인프라스트럭처가 매우 뛰어나다.

강병길 흥한주택종합건설 대표
"설계·시공 모든 과정 고객 눈높이에 맞춰"

 
 
"더 퀸즈 웰가 예비 입주자들이 다섯 번이나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척 사항을 확인하고 여러 요구사항을 제안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었습니다. 비용이 좀 더 들더라도 법규상 문제가 없는 것들은 최대한 반영하려고 애썼습니다."

더 퀸즈 웰가로 두 번째 살기좋은 아파트 영광을 얻은 강병길 흥한주택종합건설 대표는 자부심을 드러냈다. 경남 대표 건설사인 흥한주택종합건설은 더 퀸즈 웰가로 제19회 매일경제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일반아파트 중견업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강 대표는 "살기좋은 아파트 수상을 통해 우리 아파트를 믿고 선택한 고객들에게 보답하고 지난 36개월간 고생한 직원들에게 긍지를 심어줄 수 있게 됐다"며 기뻐했다.

흥한주택종합건설은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하고 아파트에 살면서 행복을 느끼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설계 계획부터 시공까지 고객 눈높이에 맞춰 실행하도록 노력한다. 이 과정에서 고객과 함께 만드는 아파트 개념을 살리면서 입주민들이 품질에 만족하고 행복하다고 느끼게 된다는 설명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강병환 본부장은 "중소형 위주 단지라 어린 자녀가 있거나 신혼부부인 가구가 많다"며 "도로 안전과 아이들·여성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단지로 만드는 데 주안점을 뒀다"로 설명했다.

특히 입주 전부터 대표적인 서울 브랜드 학원인 종로M스쿨을 유치하고 입주민에게 수강료 할인 혜택을 부여하니 입주민 자녀들 성적이 향상됐다는 소식도 기쁘기만 하다. 실제로 흥한주택종합건설 직원들은 당장 분양이 잘되기보다는 고객들이 만족하는 아파트가 되도록 입주 전까지 꼼꼼히 수정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다. 흥한주택종합건설은 경남 지역에서 30년 이상 시행·시공을 함께하면서 지역민에게 신뢰받고 그것을 기반으로 울산시 거제도 사천 광양 등으로 사업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img_161.PNG